북한산도봉사무소,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탄소중립 마켓 운영

숲 속에서 즐겼던 체험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4가지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3/28 [10:28]

북한산도봉사무소,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탄소중립 마켓 운영

숲 속에서 즐겼던 체험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4가지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1/03/28 [10:2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탄소중립을 주제로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마켓을 운영한다. 운영프로그램은 나무야 놀자! 탄소야 놀자!, DIY 환경체험키트 꾸러미 체험, 숲에서 job는 꿈 이야기(자유학기제), 반달이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이며, 라이브로 진행된다. 

 

나무야 놀자! 탄소야 놀자! 프로그램은 계절별 도봉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이다. DIY 환경체험키트 꾸러미는 계절별 씨앗심기, 마크라메 만들기,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등을 통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마켓 _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숲에서 job는 꿈이야기 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써 탄소중립을 위한 국립공원 직업 체험을 하며, 환경관련 진로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반달이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은 환경·생태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낭독 및 소개를 통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자연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에 생각하는 프로그램이다.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자연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숲 속에서 즐겼던 체험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탐방프로그램 마켓을 마련했다 며 또한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