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지하철 5호선 화곡역 일대 움직이는 공원 조성

무더운 여름철 주민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늘 쉼터를 제공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7/02 [09:21]

서울 강서구, 지하철 5호선 화곡역 일대 움직이는 공원 조성

무더운 여름철 주민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늘 쉼터를 제공

이소정 | 입력 : 2021/07/02 [09:2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도심 속 따가운 햇볕을 막아줄 '움직이는 미니 공원'이 생겼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하철 5호선 화곡역 1, 2번 출구 일대에 움직이는 공원을 조성했다. 도심 속 새로운 녹지공간을 창출해 무더운 여름철 주민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늘 쉼터를 제공하고, 도심 경관도 개선한다는 취지다.

 

움직이는 공원은 모바일 플랜터(움직이는 화분)와 휴게시설을 조합해 설치하는 소규모 이동식 공원이다. 흙이 없어 직접 나무를 심기 어려운 콘크리트, 아스팔트 등 인공 포장면에도 바닥 공사 없이 녹지 쉼터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설치한 움직이는 공원은 각종 행사가 있을 때 크레인이나 지게차를 이용해 잠시 위치를 옮길 수도 있다.

 

▲ 화곡역 움직이는 공원 _ 서울 강서구 

 

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화곡역 사거리를 움직이는 공원 조성 대상지로 선정하고 1인용 의자가 부착된 대형 화분 2종, 총 5개를 설치했다.  설치된 화분은 단풍나무 3개, 대왕참나무 2개이며, 각 화분마다 1인용 의자가 2개씩 부착되어 있다.

 

특히 그늘 효과가 높은 단풍나무와 대왕참나무 화분을 설치하고 거리두기 의자를 부착해 시원한 자연 그늘 아래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움직이는 공원은 도심 미세먼지 저감 효과와 시각적 청량감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번에 조성한 움직이는 공원의 효과를 면밀히 살펴 향후 추가 조성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움직이는 공원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한 소소한 즐거움과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녹지공간 확충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10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