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성면, 산계교 밑 보청천변에 해바라기가 활짝

마을주민들께 문화·체육공간을 늘려달라는 요구를 수차례 받았던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8/14 [06:30]

옥천군 청성면, 산계교 밑 보청천변에 해바라기가 활짝

마을주민들께 문화·체육공간을 늘려달라는 요구를 수차례 받았던

한미숙 | 입력 : 2021/08/14 [06:3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충북 옥천군 청성면에서 추진하는 보청천변 꽃밭조성사업이 최근 여름에 개화하는 해바라기가 피며 첫 결실을 맺었다. 청성면은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게이트볼장, 찜질방 등을 폐쇄하였고, 그 이후로 마을주민들께 문화·체육공간을 늘려달라는 요구를 수차례 받았었다.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사업비 1천만원을 투입하여 지난해 10월부터 산계교 보청천변 약 3,200㎡의 공간을 조성하여 영산홍1만주, 해바라기씨앗 20kg, 코스모스씨앗 6kg 등을 심었다.

 

▲ 청성면 산계교 밑 보청천변 _ 옥천군


청성면은 위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하여 분기별로 4~6명 정도의 근로자가(공공근로사업 등) 투입되어, 수시로 잡초제거 및 보식작업을 실시하였고, 가뭄 및 폭염 시에 산불진화 차량으로 급수하여, 현재 영산홍 밭 1,600㎡, 코스모스 밭 800㎡, 해바라기 밭 800㎡이 조성된 상태다.

앞으로 해바라기는 2주정도 만개할 것으로 보이며, 코스모스의 생육상태도 매우 좋아서 9월 초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피고 진 자리는, 영산홍 개화에 맞추어 봄꽃(유채꽃 등)을 파종할 계획이며, 매년 봄, 여름, 가을 3번 꽃을 볼 수 있도록 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청성면 이현철 면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게이트볼장, 찜질방 등이 폐쇄되어, 청성면민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안타까웠다면서 보청천변 꽃밭 조성 및 관리를 철저히 하고, 건의 및 공모사업 등을 통해 문화공간 및 체육시설을 추가로 유치하여 살고 싶은 청성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청성면 거포리 7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