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K-웰니스 도시 경남 1호 선정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6개 분야를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8/25 [01:51]

합천군, K-웰니스 도시 경남 1호 선정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6개 분야를

이형찬 | 입력 : 2021/08/25 [01: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이 올해의 K-웰니스 도시에 경남에서는 1호로 선정되었다. 한국 웰니스산업협회(회장 김미자)에서 경남 1호로 선정된 합천군을 방문하여 K-웰니스 도시 인증패를 전달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K-웰니스 도시는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6개 분야를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특히 합천군은 16개의 특화분야로 구분되는 K-웰니스 도시에서 자연숲캠핑 분야에 선정됐다. 웰니스 란 웰빙, 행복, 건강의 합성어로 건강을 유지, 증진하기 위한 일상생활의 모든 활동을 말한다.

 

▲ K-웰니스 도시 선정 인증 및 현판식 _ 합천군


문준희 군수는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관광은 지속적으로 그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며 "합천이 탁월한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숲과 캠핑을 통한 청정하고 안전한 웰니스 관광지로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해 오도산 치유의 숲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초 웰니스 푸드&투어리즘 박람회에서 웰니스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