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관광로 사랑받고 있는 창녕 화왕산과 우포늪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붐비는 환경을 피하고 자연에서 휴양할 수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9/26 [06:50]

언택트 관광로 사랑받고 있는 창녕 화왕산과 우포늪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붐비는 환경을 피하고 자연에서 휴양할 수

박미경 | 입력 : 2021/09/26 [06: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붐비는 환경을 피하고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언택트 관광이 대세인 요즘 창녕군의 화왕산과 우포늪이 각광 받고 있다. 화왕산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가을이면 은빛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뤄 눈을 즐겁게 한다. 화왕산에 오르면 억새뿐만 아니라 2∼3m 높이의 돌담으로 된 화왕산성이 있어 볼거리를 더한다. 

▲ 화왕산 은빛 억새 _ 창녕군    

 

산행 후 화왕산 자하곡에 위치한 농특산물 판매장 ‘요즘것들’에 들러 마늘, 햅쌀, 오이 등 신선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 ‘요즘것들’에서는 창녕군 청년 귀농인들이 생산한 지역 농특산물을 꾸러미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 강소농 직거래장터에서 한정우 창녕군수가 농특산물들을 살펴 보고 있다.

 

화왕산을 다녀왔다면 창녕군의 또 하나의 자랑인 우포늪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우포늪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내륙습지로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우포늪 주변은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걸을 수 있도록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느긋하게 둘러볼 수 있다. 

 

▲ 우포늪 _ 창녕군


우포늪에서도 가을철 관광객을 위한 강소농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우포늪 생태관 주차장에서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일 운영하며 강소농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양파쌀빵, 새싹땅콩 등 30여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화왕산과 우포늪은 창녕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다. 창녕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화왕산과 우포늪을 찾아 눈과 입이 즐거운 창녕 여행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