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남단 초지관문 경관개선사업 준공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만남의 장소 조성, 관광 명소화 및 지역경제활력 기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1/12/14 [03:52]

강화군, 남단 초지관문 경관개선사업 준공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만남의 장소 조성, 관광 명소화 및 지역경제활력 기대

양상국 | 입력 : 2021/12/14 [03:5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인천 강화군 남단 초지대교 입구에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만남의 장소와 녹색 산책로로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관광 명소가 탄생했다. 군은 지난13일 초지대교 진입관문 경관개선을 위한 ‘강화 초지관문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천호 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신득상 군의장 및 의원, 유관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정부방역지침에 따라 발열체크, 참석자 명부작성, 행사장 방역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개최됐다.

 

▲ 초지광장 준공 _ 강화군


‘초지관문 경관개선 사업’은 남단 진입관문인 길상면 초지대교 사거리 일원 8,068㎡ 부지에 사업비 19억 원을 투입해 만남의 광장, 편의·휴게시설, 주민편의시설, 관광안내소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넓은 잔디 광장에는 야외무대 만들고 소나무 등 37종의 수목과 초화류 2만여 본을 특색 있게 심은 산책로를 연결했다. 또한, 특색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관광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초지광장 준공 _ 강화군

 

군 관계자는 초지관문 준공으로 군민과 방문객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며 계절마다 작은 축제와 공연을 이곳에서 개최하고 농산물직판매장도 열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