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의병기념사업회 정기총회 열고, 홍의장군축제 준비 돌입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 의병을 일으킨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함께한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1/29 [06:58]

의령군, 의병기념사업회 정기총회 열고, 홍의장군축제 준비 돌입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 의병을 일으킨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함께한

한미숙 | 입력 : 2022/01/29 [06:5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의령군 의병기념사업회는 지난 26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48회 의령홍의장군축제 개최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의령홍의장군축제는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 의병을 일으킨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그리고 함께했던 무명의병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는 축제로 올해에는 4월 21일부터 4월 24일까지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의병제전에서 홍의장군축제로 축제명이 바뀐다.

▲ 의병기념사업회 정기총회 축제준비 _ 의령군

 

의병기념사업회는 1973년 처음 시작한 의병제전이 반세기 되는 동안 지켜온 의병의 가치와 정신을 축제의 자원으로 더욱 발전시켜 홍의장군축제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의병기념사업회는 거리두기가 어려운 참여형 체험행사는 축소하고 다양한 쉼터와 편의시설을 확대하여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모든 방문객이 쉬어 갈 수 있는 다양한 공간과 의병정신을 기리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오태완 의병기념사업회장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안전을 중심에 두고 모든 행사를 기획해야 한다 라며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군민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는 150여 명의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해 신규임원 선임, 제48회 의병제전 추진계획(안), 2021년 세입·세출 예산결산(안)과 2022년 세입·세출 예산(안)을 상정하여 최종 승인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