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어린이 관광 해설사 프로그램 운영

고창군민 누구나 쉽고 유익한 정보를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2/23 [02:14]

고창문화관광재단, 어린이 관광 해설사 프로그램 운영

고창군민 누구나 쉽고 유익한 정보를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강성현 | 입력 : 2022/02/23 [02:1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재)고창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18일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꼬마 관광해설사 교육을 진행했다. 모두 해설사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2021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창군민 누구나 쉽고 유익한 정보를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 고창문화관광재단_모두해설사 프로젝트

 

선운산 작은도서관에서 모두해설사 프로젝트 가이드북을 바탕으로 해설 안내와 군내 대표관광지 소개가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팀을 꾸려 가장 소개하고 싶은 군내 관광지를 발표한 후 수료증 및 선물 전달 등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모두 해설사 가이드북을 통해 고창의 많은 관광지에 대해 쉽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게 고창을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해설사 교육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모두 해설사 교육을 진행하여 정보 안내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관광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모양성로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