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中 최대 여행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협약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한 관광거점도시 전주 홍보로 중국 여행객 유치 및 관광마케팅 활성화 기대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2/23 [09:25]

전주시, 中 최대 여행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협약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한 관광거점도시 전주 홍보로 중국 여행객 유치 및 관광마케팅 활성화 기대

강성현 | 입력 : 2022/02/23 [09:2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전주시와 마펑워 코리아는 22일 현대해상 8층 회의실에서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과 박경진 마펑워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시장 대상 전주시 관광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행객들이 직접 작성한 여행후기를 통해 각 지역의 여행정보를 얻고 여행일정을 작성하는 여행정보 공유 플랫폼 마펑워는 모바일앱 누적 다운로드 7억6000만 회와 일 사용자 수 800만 명, 1억30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 정보공유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매력을 중국에 알리고, 중국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 中 최대 여행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협약 _ 전주시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중국시장 홍보 활성화를 위해 공동협력을 강화하고, 마펑워 플랫폼을 활용한 전주시 관광 홍보마케팅 강화 및 중국시장 대상 관광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시는 또 맞춤형 전주 관광 콘텐츠를 제작해 마펑워 플랫폼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중국인 개별관광객 대상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팸투어도 추진, 전주의 아름다운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의 젊은 개별 관광객(FIT)들에게 전주를 알리고 추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특히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인 마펑워와의 업무협약은 다양한 중국 관광객들에게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홍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