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문화관광부, 낭만적인 가을 여행 루트 소개

주황, 빨강, 노랑 알록달록 화려한 빛깔로 예고되는 튀르키예의 가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22/10/26 [11:55]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낭만적인 가을 여행 루트 소개

주황, 빨강, 노랑 알록달록 화려한 빛깔로 예고되는 튀르키예의 가을

이성훈 | 입력 : 2022/10/26 [11:55]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튀르키예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모든 계절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튀르키예의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 추천 루트를 소개한다. 다양한 숙박 옵션, 가을의 고요함을 만끽할 수 있는 액티비티와 더불어 튀르키예는 자연의 화려한 계절 변화를 목격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낭만적인 경로를 제공한다.

 

낭만적인 가을 모험, 아반트 호수(Abant Lake)는 볼루(Bolu) 시내 중심가에서 34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장엄한 자연으로 전 세계에서 방문객이 찾는 명소이다. 아반트 호수 주변에는 아름다운 호수 전망과 함께 낭만적인 숙박을 제공하는 수많은 호텔이 있고, 동시에 그림 같은 호숫가 레스토랑에서는 볼루의 지역 특선 요리와 함께 이 지역의 유명한 송어 요리를 제공한다.

 

▲ 아반트 호수 전경 _ 튀르키예문화관광부

 

자연을 더 깊이 만끽하고 싶다면 호수 근교 여러 캠핑 장소도 좋다. 더불어, 화려한 단풍으로 물든 호수 근처를 자전거로 또는 여유롭게 산책하며 즐길 수 있고, 뗏목을 타고 호수의 중심으로 들어가 볼 수도 있다. 또한, 말이나 마차를 타고 숲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둘러볼 수 있어 사랑하는 사람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더 높은 곳에서 단풍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패러글라이딩(기상 조건에 따라 상이)도 준비되어 있다.

 

이국적인 가을 풍경으로 둘러싸인 카파도키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카파도키아(Cappadocia)는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문명이 깃든 진정한 문화의 요람이자 가을에 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카파도키아의 유명한 부티크 동굴 호텔은 역사적인 독특한 건축물이 가득해 낭만적인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다.

 

▲ 카파도키아 가을 전경 _ 튀르키예문화관광부

 

또한, 카파도키아에서 가장 낭만적인 액티비티 중 하나는 열기구이다. 괴레메에서 이른 아침 새벽 출발하는 이 열기구 투어는 비둘기 계곡(Güvercinlik Valley), 제미 계곡(Zemi Valley), 스머프 마을로 알려진 파샤바흐 계곡(Paşabağ Priests Valley)을 조망하며 특히 가을에는 계곡 사이 울긋불긋한 단풍이 더해져 가을로 물든 카파도키아의 멋진 풍경을 선사한다.

 

자연의 경이로움, 튀르키예 북부 흑해 지역은 일 년 내내 무성한 녹음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휴가를 제공한다. 구름이 맞닿은 산소가 풍부한 고산지대, 환상적인 현지 요리 및 수많은 야외 스포츠를 제공하는 흑해는 진정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가파른 산허리 계곡, 에메랄드빛 녹색 고원, 맑은 개울, 유서 깊은 성, 세계적으로 유명한 차로 알려진 리제(Rize)는 흑해 여행에서 단연코 빠질 수 없는 여행지이다.

 

▲ 아이더 고원 전경 _ 튀르키예문화관광부

 

탁 트인 도시 전망이 있는 지랏 보타닉 차 정원(Ziraat Botanic Tea Garden)은 특히 일출과 일몰에 시선을 사로잡는 빛깔로 여행의 낭만을 더한다. 리제에서 불과 19km 떨어진 아이더(Ayder) 고원은 튀르키예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고원 중 하나이며 자연과 도시 경험을 모두 원하는 여행객에게 이상적이다. 고원에서 여유로운 산책 후 온천에 방문해 치유 효능이 있는 광천수에 몸을 담그면 자연 안에서의 힐링이 완성된다.

 

한편, 현재 10월 기준, 한국인은 튀르키예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서류 준비 없이 자가격리 없는 입국이 가능하다. 튀르키예 정부는 6.1일부로 튀르키예 입국 시(육로, 항공로, 해상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및 미접종자의 경우 PCR 음성 결과 지 또는 신속 항원 검사지 제출 의무를 해제했다. 튀르키예 문화관광부_자료제공

서울 중구 동호로20나길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