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연말연시 도달쑤 일상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도시 달구벌 수달 줄임말로 친환경 도시 대구 도심의 맑고 깨끗한 신천에 사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2/15 [02:34]

대구시, 연말연시 도달쑤 일상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도시 달구벌 수달 줄임말로 친환경 도시 대구 도심의 맑고 깨끗한 신천에 사는

이형찬 | 입력 : 2022/12/15 [02:3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는 오는 16일(금)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신규가입자 4만명에게 도달쑤* 연말연시 일상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도달쑤_‘도시 달구벌 수달’의 줄임말로 친환경 도시 대구 도심의 맑고 깨끗한 신천에 사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대구시 캐릭터.

 

▲ 도달쑤 일상티콘 _ 대구광역시

 

연말 일상티콘은 도달쑤의 귀여움을 한층 더 살린 새로운 도달쑤 이미지로 해피연말, 메리 크리스마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나누는 연말연시 인사를 포함해 일상생활을 표현한 모션형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도달쑤는 올 한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대구시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으며, 연말 일상티콘은 올해 두 번째 배포하는 것으로 지난 9월 제작한 추석 이모티콘은 배포 16분 만에 조기 마감돼 도달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 도달쑤 일상티콘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친구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해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선착순 40,000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 누리집에서도 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주택국장은 도달쑤 연말 일상티콘으로 따뜻한 연말연시 인사를 전하시길 바란다며, 도달쑤 캐릭터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캐릭터를 개발하고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 중구 공평로 8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