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천문과학관, 4월 과학의 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우주항공축제 맞아 프로그램 풍성, 봄 나들이객 맞는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17 [09:10]

고흥천문과학관, 4월 과학의 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우주항공축제 맞아 프로그램 풍성, 봄 나들이객 맞는다

박미경 | 입력 : 2023/04/17 [09: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고흥군은 과학의 날(4월 21일)과 고흥우주항공축제(4월 21~23일)를 맞아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흥우주항공축제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진행되고,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는 이 시기에 맞춰 천체 관측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고흥천문과학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 _ 고흥군

 

천문과학관에서는 별자리 설명과 망원경 관측의 기본 프로그램을 비롯해 낮에는 누리호·우주왕복선 모형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필터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운영기간, 음력 초로 넘어온 시점으로 달을 보기는 힘들지만, 서쪽하늘에서 밝게 빛나는 금성과, 머리 위쪽에서 화성을, 사자자리를 비롯한 봄철의 별자리를 밤하늘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고흥천문과학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

 

고흥 우주천문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급의 800mm 반사 망원경과 돔영상관을 보유하고 있어 우주의 신비를 생생하게 관측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해마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2층 전시실에는 앙부일구 등 고천문기기와 태양계체중계 및 용오름현상 체험할 수 있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으며, 1943년 고흥 두원에 낙하한 운석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3층 전망대에서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천문과학관 관계자에 따르면 날씨에 따라 관측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 전 날씨를 확인하고, 최근 날씨가 불안정해 기온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야간 관측 시 긴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전남 고흥군 도양읍 장기산선암길 3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천문과학관, 과학의날, 특별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