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기념일에 봉사활동하는 기업 늘어

김민강 | 기사입력 2009/11/02 [10:09]

창립기념일에 봉사활동하는 기업 늘어

김민강 | 입력 : 2009/11/02 [10:09]
최근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각 기업의 창립기념 행사 등 각종 행사를 사회봉사활동으로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하나투어는 11월 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임직원 봉사단이 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는 것으로 창립기념일 행사를 대신했다.

직원들은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레크레이션과 암벽타기 등 아동들과 나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권희석 사장 등 임원 20여명도 서울 종로구의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노인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창립 1주년을 맞은 smd(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도 29일 창립 1주년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 시민’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발표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이날 11월 1일 창립 1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자원봉사와 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국내 임직원 숫자인 5천명 규모에 맞춰 본사가 있는 천안을 비롯해 기흥과 부산 등 3개 사업장의 지역 농민에게 20kg짜리 쌀 5천포대(총 2억2500만원 규모)를 구입,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기증했다.

이에앞서 지난 26일에는 부산은행이 창립 42돌을 맞아 예년에는 기념음악회 같은 행사를 열었지만 올해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하고 사랑의 쌀 1억5000만원어치 市에 전달했다. 대한생명은 아예 매년 창립기념일(10월 9일)을 전후한 기간에는‘자원봉사 대축제’를 한다.

지난해에는 대한생명 신은철 부회장이 성심원(경기도 용인시 소재)을 찾아 직접 바지를 걷고 이불을 빨래하며 땀을 흘렸다. 매년 봉사리더 세미나를 1박2일 동안 개최해 각종 정보 공유 및 공감대도 형성하고 있다.

또 봉사팀과 봉사리더, 봉사자를 대상으로 사랑모아봉사대상을 제정해 창립기념식에서 포상하고 있다.창립기념일 행사가 이제는 그들만의 축제에서, 함께하는 축제로 확대되고 있다.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기업의 의미와 역할을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www.hanatou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