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소소한 마을축제 개최

주민과 방문객 등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지역에 활력을 제공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6/28 [09:18]

무안군,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소소한 마을축제 개최

주민과 방문객 등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지역에 활력을 제공

박미경 | 입력 : 2023/06/28 [09:1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남 무안군은 오는 7월 1일(토)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후청동 부녀회(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소소한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무안읍 도시재생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마을축제는 주민공모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과 방문객 등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지역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소소한 마을축제 포스터 _ 무안군

 

주무대 행사로 KBS 전국노래자랑 무안군편 최우수상 수상자인 가수 농수로의 축하 무대 및 난타, 앙상블, 음악줄넘기,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부침개, 연잎밥, 고구마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 부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원 돌봄 화초심기(후청동 부녀회), 천연염색(이음공방), 비누 만들기(푸른와동마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가상공간 및 가상현실(VR) 꾸러미(찰칵팩토리) 등 다양한 체험과 도시 사생화, 규방·라탄·목공예 작품 전시 등 그동안의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결과를 소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대표는 후청동 소소한 마을축제에 많은 주민과 방문객이 참여하셔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의 주민 참여 성과를 지속 공유하고, 자생력을 갖춘 주민 조직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 성남리 779-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