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방재,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 에서 승강식 피난기 선보인다

부산시 벡스코 현장에서 참가객들이 다양한 피난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28 [13:39]

아세아방재,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 에서 승강식 피난기 선보인다

부산시 벡스코 현장에서 참가객들이 다양한 피난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이형찬 | 입력 : 2023/06/28 [13:39]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화재피난시설 승강식피난기 내리고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동아전람이 주최 주관하는 부산시 벡스코 전시장에서 오는 7월2일까지 부산시 벡스코 현장에서 참가객들이 다양한 피난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아세아방재는 벡스코 1전시장 L122에 부스를 마련해 중소벤처기업부·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국민보급형 승강식피난기’ 행정안전부와 연구개발(R&D)을 통하여 개발한 ‘휠체어용 승강식피난기’ , ‘국토교통부 아파트 대피시설’ 등 다양한 화재 대피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는 건축자재전, 화재안전피난시설, 인테리어전, 전원주택전, 조명·조경산업전, 냉·난방기자재전, 주택자동화전, 보안 및 방범기자재전, 건축정보전 등으로 이루어지며 바르고 유익한 건축 및 주택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회가 열린다.

 

아세아방재는 관람객에게 화재 시 비상 탈출 체험을 통해 안전한 대피시설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내리고 승강식피난기’는 특수 소재를 사용 내구성이 우수하여 하자발생이 없고,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눈·비 등 기후 온도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설영미 상무이사는 “내리고 승강식피난기는 내식성 뛰어나 염분이 강한 해안가에 인접하여도 녹이 슬지 않고 지역에 따른 기후변화에 아무런 문제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십수년이 지나 화재 발생 시 언제 사용하더라도 성능에 이상이 없는 화재대피시설을 설치해야만 생명을 지킬 수 있다.” 라고 말했다.

부산 해운대구 APEC로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