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3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 개최

신도시 입주민과 상인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활력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8/15 [00:01]

시흥시, 2023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 개최

신도시 입주민과 상인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활력

이소정 | 입력 : 2023/08/15 [00:0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시흥시가 거북섬 지역 활력 제고 및 상권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총 4일에 걸쳐 ‘2023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를 개최한다. ‘거북섬 북적북적 마켓데이’는 부족한 문화적 인프라를 마련해 신도시 입주민과 상인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 거북섬 북적북적마켓데이 _시흥시

 

특히, 이번 행사는 관내 공방과 체험부스를 비롯해 친환경 어린이 사생대회 등 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친환경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거북섬 보니타가 내 광장(19일~20일)과 웨이브파크 앞 광장(26일~27일)에서 12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며 총 3개 구역이 운영된다.

 

관내 공방 작가들의 친환경 소재 작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북적북적 마켓존’과 대나무 물총 만들기, 천연염색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에코 체험존’,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특별공연 ‘거북섬 야행 광대와 춤을’(19일)을 비롯해 ‘판타지 마법해적단’(20일)을 즐길 수 있는 ‘들썩들썩 공연존’이 운영된다. 19일에는 친환경 사생대회가 진행되고, 입상자들에게는 추후 시흥시장상, 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등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즐기고 참여하는 거북섬만의 특화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 시흥시 거북섬로 1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거북섬, 북적북적마켓데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