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홍길동테마파크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 운영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들이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8/26 [00:10]

장성 홍길동테마파크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 운영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들이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이소정 | 입력 : 2023/08/26 [00: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다가오는 주말, 조금은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장성군에서 열린다. 장성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조직체 ‘욜로와장성’이 26일 홍길동테마파크 어울림라운지 앞마당에서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을 마련한다. ‘놀러와마켓’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들이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 11월까지 월 1회,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다.

 

▲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 _ 장성군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 방문객 대상의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한가득 준비된다. 마을 어린이들이 사용했던 물건을 중고물품으로 판매하는 ‘키즈 당근마켓’과 신활력플러스사업 활동모임체의 ‘프리마켓’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백향과청, 복송청, 꼬리절편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앵무새와 사진 찍기, 손수건 천연염색, 머그컵 만들기 등 개성 만점의 체험들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체험 또는 상품 구입으로 3회 이상 ‘놀러와마켓’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깜짝 선물을 뽑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

 

볼거리도 흥미롭다. 홍길동 테마파크 잔디광장에선 활동모임체 ‘미르터’가 전문 공연예술 활동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문화장터 ‘장터와락(樂)’을 펼친다. 장성군 관계자는 욜로와장성 놀러와마켓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장성군 황룡면 홍길동로 4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성군, 홍길동테마파크,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