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2회 섬진강마을영화제 개최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지켜내고자 하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01 [09:18]

곡성군, 제2회 섬진강마을영화제 개최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지켜내고자 하는

이소정 | 입력 : 2023/09/01 [09: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곡성군이 9월 1일부터 3일까지 곡성군 일원에서 제2회 섬진강마을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섬진강마을영화제의 주제는 ‘우리가 지켜야 할’이다. 기후위기, 코로나19 등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지켜내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개막식은 9월 1일 17시에 곡성레저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개최된다. 개막작은 갯벌 생태계와 새만금 사업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수라’가 선정됐다. 식전 공연으로는 ‘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 김백기 예술감독의 행위예술과 ‘춤추는 평화’ 대표 홍순관 가수의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영화 상영 후에는 ‘수라’의 황윤 감독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됐다.

 

▲ 제2회 섬진강마을영화제 _ 곡성군

 

이 외에도 해녀들의 삶을 다룬 ‘물꽃의 전설’, 5·18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 ‘양림동 소녀’를 비롯해 ‘위대한 작은 농장’, ‘느티나무 아래’, ‘장기자랑’ 총 여섯 편의 독립영화를 상영한다. 영화제는 동악아트홀, 작은영화관, 미실란, 낭만가옥 등 곡성 곳곳에서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섬진강마을영화제 명예운영위원장인 이상철 곡성군수는 이번 영화제가 자연과 인간, 그리고 영화라는 예술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특별한 장이 될 것이다. 자연과의 교감과 함께 진정한 삶의 가치를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섬진강마을영화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 '섬진강마을영화제(blog.naver.com/sjff2022)'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행사 당일에 바로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