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택견단, 송년기획 공연 감동 The Touch 개최

견혼이 깨어나는 태초의 순간부터 충주 고구려비, 대몽항쟁의 결정적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2/24 [19:40]

충주시립택견단, 송년기획 공연 감동 The Touch 개최

견혼이 깨어나는 태초의 순간부터 충주 고구려비, 대몽항쟁의 결정적

양상국 | 입력 : 2023/12/24 [19:4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시립택견단이 송년 기획공연으로 오는 28일(목) 오후 7시 30분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택견의 움직임에 새겨진 감동의 충주를 공연으로 승화시킨 ‘감동 : The Touch'를 선보인다. 충주시립택견단의 송년기획공연 ‘감동 : The Touch'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택견혼이 깨어나는 태초의 순간부터 충주 고구려비, 대몽항쟁의 결정적 전투였던 충주성 전투에 이어 오늘날 현대에 이르기까지 택견의 움직임에 새겨진 충주의 역사와 문화 등으로 진행된다.

 

▲ 충주시립택견단, 송년기획 공연 _ 충주시

 

1장은 태동으로 민족의 혼과 기상을 택견의 몸짓으로 녹여냈으며, 2장은 파동으로 정중동의 몸짓이 커다란 물결이 되어 천지사방으로 퍼진다는 의미로 택견의 군무와 깃발을 활용해 구성했다. 3장은 비동이라는 제목으로 택견의 혼이 충주 땅에 서리는 장면을 표현하였으며, 4장은 격동의 순간을 김윤후 장군과 충주성의 백성들이 택견의 힘으로 몽골군에 맞서는 모습을 긴박하게 그려냈다.

 

5장은 역동하는 충주의 역사와 문화, 시민들의 활기찬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냈으며, 6장은 생동하는 힘으로 불의에 맞서는 모습을 충주시민택견학교 수강생들과 함께 준비해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마지막 7장은 약동하는 힘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큰판을 택견의 옛 택견판으로 구성해 이번 송년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충주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인 4매까지 충주시 문화회관(https://www.chungju.go.kr/culture/index.do)에서 예매하면 된다.

 

신동희 단장은 2023년 다사다난했던 일들 속에서도 열심히 성실히 생활하신 충주시민들을 위한 위로와 용기를 드리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택견은 소중한 국가무형유산으로 이번 송년 공연을 통해 충주시민들이 택견을 통해 감동의 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2024년 갑진년에는 올해보다 더 다채롭고 품격 높은 공연 및 프로그램으로 충주 시민에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충북 충주시 중앙로 1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