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이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

사랑 받고 있는 ‘국민견’ 캐릭터를 활용해 스토리를 개발

이주영 | 기사입력 2009/12/09 [12:05]

상근이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

사랑 받고 있는 ‘국민견’ 캐릭터를 활용해 스토리를 개발

이주영 | 입력 : 2009/12/09 [12:05]
kbs 해피선데이 ‘1박2일’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견’ 상근이가 이번에는 캐릭터를 활용해 스토리를 개발하는 ‘제1회 상근이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11월 23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60일간 개최한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며, 파란별미디어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후원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에 발표된 상근이캐릭터를 토대로 스토리를 발굴해, 국내외 상근이 팬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콘텐츠의 소재를 상근이 팬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공모전 참가 지원자는 상근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2010년 1월 4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과 우편으로 접수를 받는다. 총 5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수상작들은 상근이 만화와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될 예정이며, 공모전 결과는 내년 2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 발표된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상근이가 전국민에게 사랑 받는 국민견인만큼 상근이 콘텐츠 또한 폭넓은 기회 제공과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탄생되고 개발되는 것이 의미 있다고 생각하여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고,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지원자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2010년 go! 상근 달력’이 출시되었고, 앞으로 진행될 상근이 콘텐츠사업에 상근이 캐릭터를 활용해 osmu가 용이한 스토리개발 이라는 내용으로, 상근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국적,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의 대표는 “현재 온라인상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고, 콘텐츠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상근이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도 상근이의 이야기를 팬 스스로가 만들어가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양질의 다각적인 상근이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www.sanggeunyi.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