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영어 따라 하면 실력 ↑

‘Screen & News'의 조현덕 강사

하강현 | 기사입력 2010/01/29 [17:28]

원어민 영어 따라 하면 실력 ↑

‘Screen & News'의 조현덕 강사

하강현 | 입력 : 2010/01/29 [17:28]

영어교육 열풍이 식지 않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직장생활 중인 성인들까지 글로벌시대에 영어 구사 능력은 필수가 됐다. 13세 이상이 되면 새로운 언어를 습득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그 언어의 어순이나 정확한 발음을 구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성인이 되어 배우는 제 2외국어도 마찬가지다. 원어민의 말을 듣고 발음 나는 그대로 따라 말함으로써, 우리말과 다른 영어의 어순이 자동으로 머리에 인식되며 이것이 입에 익어 귀에도 잘 들리게 마련

▲ 조현덕 강사     ©하강현

이다.

파고다 신촌 영어 청취 최다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screen & news'강좌의 조현덕 강사는 “발음의 원리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 보다 원어민의 말을 듣고 그대로 따라 하는 방식이 회화에 가장 효과적”이라며 “실제로 이 방법을 통해 이미 많은 학생들이 청취 부문에서 실력이 크게 향상 되었다”고 밝혔다.

조 강사의 수업은 스크립트와 자막을 미리 보여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조 강사는 “스크립트와 자막을 미리 보면 수업 당시엔 영어가 다 들리는 것 같은 착각이 들지만 정작 실력 향상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네이버 카페 닥터조의 청취클리닉 도 운영중인 조현덕 강사는 뉴스만큼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것도 없다고 강조했다.

영어 뉴스가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뉴스에 나오는 단어들을 모르고 특유의 문어체적인 표현에 익숙해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조 강사는 “토익이나 텝스와 같은 시험에서의 lc를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뉴스를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레 청취력이 향상되어 점수가 올라가게 된다”고 영어 뉴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