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트렌드를 배우는 공간, 플랜업

기획 즉 뛰어난 아이디어는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강현 | 기사입력 2010/02/03 [15:59]

기획의 트렌드를 배우는 공간, 플랜업

기획 즉 뛰어난 아이디어는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강현 | 입력 : 2010/02/03 [15:59]

무한경쟁의 시대. 기획자 역시 빠르게 급변하는 트렌드를 배우지 않으면 이 무한경쟁에서 이겨낼 수 없다. 또한 아무 곳에서나, 누구에서나 배울 수 있는 평범한 지식은 21c 에서는 경쟁력이 떨어진다. 대한민국 기획포탈, 기획거래소 플랜업(대표 이정훈)은 누구도 공개하지 않았던 기획전문가와 거장들의 숨겨진 노하우와 전략을 교육프로그램화하여 제공한다. 

기획 즉 뛰어난 아이디어는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기획은 배경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input)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물(output)을 기대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 배경지식과 트렌드라는 것은 사회가 급변함과 동시에 하루에도 수없이 많이 바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자들은 끊임없이 트렌드를 읽고 배워야 한다. 플랜업은 이렇게 기획자들의 기획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몇가지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첫째, 매일매일 기획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이정훈의 비즈프로포즈 뉴스레터를 받아보는 것이다. 플랜업 이정훈 대표는 ‘클라이언트 혹은 상사에게 무엇을 기획하고 제안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 후, 이런 고민을 바탕으로 기획자가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메시지를 매일 매일 플랜업 회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둘째, 기업독서세미나 출강/코칭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달에 한번,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직장인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위한 기업 내 독서문화교양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인재를 키우는 것이야 말로 기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지름길이다. 따라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독서 코칭을 통해 빠르고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셋째, 기획력과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플랜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플랜업은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터득한 각종 노하우와 전략 등의 경험적 지식을 체계화하여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경험주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플랜업 이정훈 대표는 “플랜업은 모든 기획자들을 위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기획 포탈 서비스로,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모든 기획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