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Arko), 무대예술전문인력 모집

무대예술전문인력 지원하고 양성한다는 교육목표

하강현 | 기사입력 2010/02/19 [01:38]

아르코(Arko), 무대예술전문인력 모집

무대예술전문인력 지원하고 양성한다는 교육목표

하강현 | 입력 : 2010/02/19 [01:38]

아르코(arko) 무대예술아카데미가 전문화, 특화, 차별화된 무대예술전문인력을 지원하고 양성한다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2010년도 무대예술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모집을 시작한다.

문화예술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아르코 무대예술아카데미는 최고의 시설과 강사진을 갖추고 문화예술 분야에 우수한 무대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무대예술 교육 전문기관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동문들이 콘서트, 오페라, 뮤지컬, 연극, 무용 등 무대예술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르코 무대예술아카데미에 합격하면 현장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커리큘럼 수업 및 공연현장 연계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으며, 장학제도, 우수졸업생 포상, 실기•실습에 필요한 기본재료 제공, 공연관람 및 현장교육 실시, 통학차량 운행 등 다양한 교육특전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아르코에서 무대예술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 하강현


또한, 우수교육생 해외 유명극장 및 유관단체 등 해외연수 기회와 해외 저명무대예술가 초청 워크숍 및 국내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분야별 책임교수제를 실시해 전문화된 교육진도 전개 및 수강 후 진로상담까지 도와주고 있다.

이번 2010년도 모집에서는 무대미술,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총 3개의 분야에 지원이 가능하며, 각 분야별 10명씩 소수정예 모집을 한다. 무대미술 분야는 무대미술 디자인실, 제도실, 소품실, 페인트실 등을 갖춘 무대미술스튜디오에서 무대미술 및 기술과목간의 상호 긴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통합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무대조명 분야는 실제 공연장 무대조명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시각 요소들의 통합적인 접근을 통해 창의적, 실험적인 무대를 형상화 할 수 있는 조명디자인 감각 습득을 위한 교육을 하며, 무대음향 분야는 전문적인 음향녹음스튜디오 및 실제공연 극장 시스템을 이용한 통합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19세 이상 미래의 무대예술전문가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2월 1일에서부터 3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접수하면 되며, 최종합격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의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