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통역서비스 안내 유인물 배포

휴대전화 통한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운동 전개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2/24 [11:15]

전화통역서비스 안내 유인물 배포

휴대전화 통한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운동 전개

이소정 | 입력 : 2010/02/24 [11:15]
대한항공이 ‘한국 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단법인 bbb korea와 손을 잡고 우리 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여행 편의 제고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언어 불편 해소를 위해 사단법인 bbb korea
와 함께 2월 24일부터 la, 도쿄, 베이징 등 해외 주요 공항의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bbb 안내카드’ 배포를 시작한다. 

la/뉴욕 등 미국 주요 도시 4개 도시와 도쿄/베이징 등 아시아 지역 13개 도시, 런던/파리 등 유럽지역 4개 도시 등 총 23개 주요 해외 취항지 공항에 bbb 무료 통역 서비스 사용법이 소개된 안내카드를 탑승수속카운터에 비치해 외국인 입국객들에게 배포한다.
이번 해외공항 안내카드 제공을 통해 bbb 서비스 홍보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b(before babel brigade)’는 3천 5백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개인의 휴대전화를 통해 내/외국인간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통역봉사서비스로, 내·외국인간 의사 소통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bbb’를 이용해 긴급한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재 bbb는 17개 외국어에 대해 24시간 무료통역서비스를 해당 언어 자원봉사자의 휴대전화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 및 이들을 상대하는 내국인들이 관광, 생활 서비스 등 다양한 상황에서 통역 서비스를 수시로 이용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해외 공항의 bbb 안내카드 제공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한국 방문 시 겪게 되는 가장 큰 문제인 언어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588-5644 / www.bbbkorea.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