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북경에 이어 상해지사 설립

글로벌 하나투어 이미지로 좀 더 안정적으로 중국 진출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3/25 [09:55]

하나투어, 북경에 이어 상해지사 설립

글로벌 하나투어 이미지로 좀 더 안정적으로 중국 진출

이성훈 | 입력 : 2010/03/25 [09:55]
하나투어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중국 북경에 이에 중국 상해지사를 설립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2005년 북경과 상해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중국 아웃바운드 업무를 시작했으며, 2008년 외자 독자법인인 ‘하나투어 차이나(hanatour china)’를 북경에 설립하고 약 2년 만에 상해지사를 설립하게 됐다.

하나투어 상해지사는 주재원 4명을 포함하여 현재 25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되며 통합 인바운드 관광(한국인의 중국관광) 및 교민기업 대상의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 사업을 진행 하게 된다. 또한 상해를 거점으로 화동지역(남경, 항주, 남창, 무석, 소주 등)을 대상으로 현지의 차별화된 여행서비스 노하우로 지역 특성화된 여행 상품 및 서비스 제공도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하나투어 중국사업부 부서장은 "이번 상해지사 설립으로 하나투어 차이나가 목표로 하는 2018년 중국 차스닥 상장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 되었다.” 며 “또 하나투어가 추진하고 있는 한, 중, 일 3국을 연계한 동북아 관광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경영의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중국이 관광산업의 최대 소비국이자 최대 생산국이 될 것으로 발표했다. 현재 최대 관광지는 프랑스로 매년 8천 만 명의 관광객을 맞고 있지만, 최근 중국은 지난10년간 관광객수가 6배 가량 증가했고 지금의 성장속도라면 중국이 2015년, 세계 1위의 관광지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2005년 7월 환율제도 개혁 이후 최근 위안화 절상정책이 예상되고 있으며, 중국 경제의 빠른 성장으로 인한 국민소득 증가와 중산층 인구증가는 중국인의 해외여행을 더욱 보편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이 즐길 수 있는 장기휴일은 2번의 황금연휴(국경절, 춘절: 7일간 휴무)와 5번의 '小長休(작은 장기휴가 · 3일 휴무: 신정, 노동절, 청명절, 단오절, 중추절)’이 연중 골고루 분포하고 있고 직장 근속연수에 따라 5~15일 동안의 유급 휴가도 함께 실시되고 있어 중국인의 해외여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많은 나라에서 중국 관광시장을 겨냥한 공세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기업들이 앞다투어 중국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