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새로운 시장진입 위한 조직개편

항공조직 통합과 지역본부 체계통한 글로벌 사업강화

김민강 | 기사입력 2010/03/31 [11:53]

하나투어, 새로운 시장진입 위한 조직개편

항공조직 통합과 지역본부 체계통한 글로벌 사업강화

김민강 | 입력 : 2010/03/31 [11:53]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는 4월1일부로 기존의 각 지역 사업부 중심의 체계를 개편하여 본부 체계의 조직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5개의 본부를 10개의 본부와 21개의 사업부, 43개의 총괄팀으로 변경한다. 이번 조직변경은 기존 시장에 대한 효율적 접근과 새로운 시장에 대한 효과적 진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분산되어 있던 항공조직과 업무를 통합하기 위해 항공본부가 신설되었고, 글로벌 경영을 본격화 하기 위해 기존의 지역 사업부를 각각 동남아 지역본부, 일본 지역본부, 중국 지역본부, 미주/남태/유럽 지역본부로 승격 전환한다.

각 지역본부는 기존의 아웃바운드 위주의 업무에서 벗어나 해당지역의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총괄하게 되고, 각 본부장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중국과 일본 등의 지역본부장은 현지에 주재하게 된다. 

개별여행/특수상품, 속성상품을 관할하는 개별여행사업본부 신설하고, 본부 내에 상품기획총괄팀, 허니문총괄팀, 골프총괄팀, 특판총괄팀, 배낭총괄팀을 두어 각 여행 속성별 사업을 전문화함으로써 속성 상품 활성화와 개별여행시장에 대한 시장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밖에 대리점사업본부에서는 영업md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영업md팀을 신설했으며, 프로젝트부서인 b2x2c사업부는 신성장사업부로, 온라인사업부는 포탈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황인태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을 항공본부 본부장으로, 신승철 b2x2c사업부 부서장을 글로벌전략본부 본부장으로, 이원희 해외사업기획부 부서장을 개별여행사업본부 본부장으로, 육경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을 동남아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곽민수 미주/남태평양사업부 부서장을 미주/남태/유럽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권상호 일본사업부 부서장을 일본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이재봉 중국사업부 부서장을 중국지역본부 본부장으로 보직 발령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