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가볼만한 "한국관광 공사 추천"

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굴은 보령 천북면 장은리

조세운 | 기사입력 2005/11/24 [07:05]

12월 가볼만한 "한국관광 공사 추천"

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굴은 보령 천북면 장은리

조세운 | 입력 : 2005/11/24 [07:05]

*경기화성

 
수원, 안산, 오산, 평택시에 에워싸인 화성은 바닷가에 제부도와 궁평항, 시화호라는 명소를 보유하고 있다. 또 용주사와 융건릉 등의 문화 유적지, 무명 순교자들의 넋이 잠든 남양성지, 홍난파 선생의 생가 등이 자리잡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나 경부고속도로,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이들 명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겨울바다를 좋아한다면 썰물 때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를 찾아가 매바위, 해수욕장 등을 산책한 뒤 굴과 바지락 등을 캐보고 궁평항으로 이동해 붉게 물든 낙조를 감상하면서 활어회나 조개 구이 등 별미를 즐기는 코스가 제격이다.

 
레포츠에 관심있다면 어섬비행장의 초경량 항공기 체험장을 찾아가 시화호 상공을 날아보는 것도 권할만 하다. 화성시청 문화홍보과 ☎031-369-1505,369-2060.

 

 
*강원 춘천

 
주말 기분 전환을 위한 곳으로 춘천 만한 곳이 없다. 특히 산과 바람, 물 등의 자연과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장소로 춘천 외곽인 북산면 청평리 오봉산에 위치한 청평사를 권할만 한다. 조선시대 불교 진흥의 목적으로 중창된 청평사는 경춘국도를 통한 육로와 소양호로 이어지는 수로로 접근할 수 있다.

 
수로로 간다면 일출 무렵 소양호에 펼쳐지는 장대한 물안개와 낙조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택하는 것이 좋다. 소양호와 청평사 일대를 둘러본 뒤 소양댐 주변에서 춘천의 별미인 막국수를 즐기고 시내에서 인형극장과 애니메이션 박물관, 최근 설치된 소양강처녀 동상을 구경해도 된다. 춘천시청 시설관리공단 ☎033-250-3891.

 

 
*충남 보령

 
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굴은 보령 천북면 장은리의 ‘굴 단지’가 유명하다. 영양 만점의 자연산 굴 구이를 초장에 찍어먹고 여기에 굴 국수를 곁들여보자. 또 오천항은 대표적인 키조개 산지로서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양념 구이, 키조개회, 간재미 회무침이 유명하다.

 
인근 홍성군의 광천토굴 새우젓도 맛보고 가족과 함께 점토 만들기와 황토방의 차 한잔을 즐기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이와 함께 남당항은 해산물도 유명하지만 철새 도래지인 천수만이 가까이에 있어 서해안 낙조와 철새의 군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보령시청 관광과 ☎041-930-3542.

 

 
*제주 북제주군

 
북제주군은 때묻지 않은 생태 기행에 최적의 장소다, 해안 트레킹은 물론 마치 밥그릇을 엎어놓은 것 같은 오름 산책도 새로운 감흥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애월읍 납읍 난대림지대는 온난한 기후대에서 자생하는 후박나무, 생달나무, 식나무, 종가시나무, 아왜나무, 동백나무, 모밀잣밤나무, 마삭줄 등이 장대한 숲을 이뤄 볼거리를 제공한다.

 
숲을 경외시 여겨 해마다 숲 안에서 제사를 지낸다. 납읍 난대림지대는 북제주군 서부의 유일한 상록수림으로 학술적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

 
하귀-애월간 해안도로는 아기자기한 카페가 즐비하여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고 고산-일과리 해안도로는 한적한 겨울 해변을 만끽할 수 있다. 북제주군 관광교통과 ☎064-741-05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