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관광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포럼은 녹색관광의 비전, 목표, 중점 추진과제 등에 대해서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4/20 [19:25]

‘녹색관광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포럼 개최

포럼은 녹색관광의 비전, 목표, 중점 추진과제 등에 대해서

강성현 | 입력 : 2010/04/20 [19:25]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화부)는 2010년 4월 21일 오후 4시부터 한국관광공사 한라실에서 관광산업의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녹색관광 기본계획’에 대한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녹색관광의 비전, 목표, 중점 추진과제 등에 대해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거쳐 녹색관광 기본계획을 확정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향후 60년의 국가비전으로 제시(‘08.8)하였으며, 문화부는 국민들이 일상 생활문화 속에서 참여하는 문화전략(‘08.10) 등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21세기형 고부가가치 산업인 동시에 환경 및 기후변화와 관련성이 높은 녹색성장 산업이며, 녹색관광을 통해 환경보전 및 경제성장(녹색성장)이 동시에 실현가능하다.

문화부는 녹색관광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녹색관광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포럼을 통해 전문가 의견을 최종 수렴하여 4월 말 확정할 예정이다. 문화부는 포럼 결과를 향후 녹색관광 정책수립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포럼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녹색관광이 활성화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포럼 참석자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정책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해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