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죽순, 식이섬유.무기질 풍부해

한국관광공사 '구석구석' TV 광고에 담양 죽순요리소개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6/03 [13:18]

담양죽순, 식이섬유.무기질 풍부해

한국관광공사 '구석구석' TV 광고에 담양 죽순요리소개

이소정 | 입력 : 2010/06/03 [13:18]
대숲 맑은 담양군 '죽순'이 뜨고 있다. 담양군은 본격적인 죽순 수확기를 맞아 싱싱한 죽순을 맛보기위해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밝혔다. 담양군청 대나무연구사 이송진 박사에 따르면 죽순은 식이섬유함량이 63%로 장운동을 도와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불포화 지방산인 리노레익엑시드가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체내의 나트륨 분량을 조절하는 칼륨(k)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인(p)과 황(s), 마그네슘(mg)과 같은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인체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준다. 죽순에 함유된 콜린, 베타인, 티로신, 타우린 등의 성분은 간 해독작용을 도와 지방간 예방과 현대인의 만성 피로에 효과가 그만이다.

이러한 죽순의 효능과 함께 담양 죽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분죽의 죽순은 맹종죽과 왕죽의 죽순보다부드럽고 아삭거림이 좋아 담양의 죽순요리를 제일로 친다. 이에 군은 타지역의 죽순과 차별화를 통한 "명품 담양 죽순"을 위해 지속적인 기능성 죽순의 효능연구와 상품개발과 함께 담양죽순의 '지리적 표시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담양의 죽순은 5월 초순부터 나기 시작해 2개월 가량 생산이 되는데 지금 나오는 죽순이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는 소문을 듣고 웰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이 담양의 죽순을 맛보기 위해 담양으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최근 음식을 주제로 한 올해 '구석구석' tv 광고를 통해 담양의 죽순나물을 비롯해 김포 연잎밥과 전북 부안의 백합탕, 강원 정선 올챙이국수 등을 소개하고 있다.
www.damyang.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