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원에 행복해지는 시원한 냉면

강남미식가 사로잡던 산봉냉면, 청담면옥으로 자리옮겨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6/04 [11:50]

7천원에 행복해지는 시원한 냉면

강남미식가 사로잡던 산봉냉면, 청담면옥으로 자리옮겨

강성현 | 입력 : 2010/06/04 [11:50]
더위가 찾아오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냉면이다.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입은 즐겁고 더위에 지친 몸과 기분까지 시원하게 해 주는 냉면만이 갖고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다른 음식은 몰라도 냉면만은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을 찾게 된다.


청담동 맛집 1번지로 통하는 도산공원 사거리 주변에 청담면옥.
소문난 집이 즐비한 이 곳에 대범하게 문을 연 이 식당은 냉면 하나로 강남 미식가를 사로 잡았던 산봉냉면 이다. 이곳은 예전 그랜드백화점 지하 상가의 작은 식당이었지만, 얇은 면발과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육수로 소문이 나며 강남 맛집 대열에 합류했던 식당. 이제는 아들 정수원 대표가 어머니의 뒤를 이어 맛있는 냉면을 제공하며 대를 이은 맛집이 되었다.

이 집 냉면을 아는 사람은 면발의 굵기만 보고도 단 번에 산봉냉면임을 알아챈다. 굵기가 채 1mm도 못 미쳐 국내에 가장 얇은 냉면으로 통하는 면발은 음식에 대한 주인장의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난 작품이다. 면발이 얇다는 것은 공장식 요리가 아닌 슬로우 푸드란 점을 말해준다.


면발이 얇아질수록 시간이 지나면 서로 엉겨 붙기 때문에 면을 미리 뽑으면 식탁에 내 놓을 수 없다. 또, 전분 반죽도 일반 냉면보다 2배 이상 더 해야만 면발을 뽑는 창을 끊어지지 않고 통과할 수 있다.


변한 것이 있다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좀 더 담백해 진 육수. 시원한 맛에 먹는 음식이므로 더 시원하게 손님이 드실 수 있도록 했고,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따라 자극적인 조미료를 최소화 했다. 냉면 외 메뉴로는 갈비탕, 보쌈, 갈비찜, 산채 비빔밥이 있으며, 인테리어는 냉면 집답게 시원스럽고, 한정식 집처럼 고급스럽다.  02-545-04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