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신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론칭

무궁무진한 관광매력과 개개인의 상상을 자극하는 데 초점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7/23 [07:53]

한국관광공사, 신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론칭

무궁무진한 관광매력과 개개인의 상상을 자극하는 데 초점

한미숙 | 입력 : 2014/07/23 [07:53]
창조경제의 실현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달성하기 위한 한국관광 브랜드가 새롭게 탄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김 종)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2천만 외래관광객 유치의 포부와 염원을 담은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인 Imagine your Korea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22일 한강 세빛둥둥섬에서 브랜드 선포식을 갖았다. 한국관광 브랜드는 한국의 새롭게 변화한 모습을 외국인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한국 정부의 창조경제를 실현시킬 관광 산업 활성화를 통해 2020년까지 방한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달성함으로써 명실공히 관광 선진국으로 진입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브랜드슬로건 _ 한국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국의 새로운 매력을 표현한 슬로건으로, 한국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유구한 전통 및 역사뿐만 아니라 활기찬 쇼핑과 볼거리의 천국, K팝과 영화, 드라마를 비롯한 한류를 바탕으로 세계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무한한 매력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는 데 초점을 두었다. 또 개인과 가족 등 개별 관광객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여행 패턴을 반영, your Korea라는 슬로건을 통해 개개인들이 각각의 한국을 직접 상상함으로써 그 상상이 실현되고, 새로운 가치가 시작되며, 창의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한국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슬로건 디자인은 한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과, 모든 방한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뜻을 담아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과 상모 돌리기 모티브를 반영했다. 특히, K웨이브, K푸드, K스타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진 Korea의 K를 강조하여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슬로건을 디자인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본 브랜드 도출을 위해 작년 10월18일부터 3주간 내가 만드는 한국의 이미지, 한국관광 브랜드 영문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을 포함해 약 9천여 개의 슬로건 중 1차로 선정된 후보안을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와 자문위원회가 2번에 걸친 글로벌 정량조사를 진행, 가장 높은 호응을 받은 Imagine your Korea가 최종 슬로건으로 결정됐다.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은 지난 해 한국을 찾은 전 세계 관광객이 1,200만 명을 넘어 명실공히 관광 대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맞았다며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음식, 문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어 한국 관광의 형태 또한 달라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이 최신 트렌드와 세련된 문화를 갖춘 창조적인 국가라는 인식을 강화하는 동시에, 2천만 관광객 시대를 앞당기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사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에 맞춰 올해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빅뱅이 출연한 해외광고를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공개하며, 한국관광공사의 해외지사를 통해 신규 브랜드를 다각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새롭게 론칭된 Imagine your Korea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imagineyourkorea.com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브랜드 론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8월 31일 까지 진행할 예정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