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11월 개최된다

김해시민이 직접 고르고 추천한 국내외 영화 30여편 상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23 [11:18]

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11월 개최된다

김해시민이 직접 고르고 추천한 국내외 영화 30여편 상영

이형찬 | 입력 : 2023/10/23 [11: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가 오는 11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민영화제는 영화를 사랑하는 김해시민들로 구성된 시민기획단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화 축제로, 시민기획단은 올해 9월부터 영화제를 직접 준비해왔다. 

 

영화제에서는 개․폐막작을 포함해 총 4개 섹션에서 국내외 30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은 19세기 서부 개척시대 유대인과 중국인의 우정을 다룬 영화 <퍼스트 카우(2021)>, 폐막작에는 세계적인 음악가 엔니오 모리꼬네의 다큐멘터리인 <엔니오:더 마에스트로(2023)>이 상영될 예정이다. 

 

▲ 시민영화제포스터 _ 김해문화재단

 

‘시민추천선’섹션에는 다큐멘터리 <수라(2023)> 등 올 한해 관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장편 영화 5편을 상영하며, ‘시민기획단편선’에는 부산, 대구, 광주, 목포, 원주의 지역영화제에서 상영되었던 작품 5개를 선정해 상영한다. 또한 ‘특별상영’ 섹션에는 영화배우 김새벽과 공민정 주연의 <잘봤다는 말대신> 1편이 상영된다. 

 

이와 더불어 감독 및 배우, 평론가와 영화관계자를 초청하는 행사인 GV(Guest Visit)도 일부 영화에서 개최되어 관객들과 함께 영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영화 관계자 및 부산 경남 지역 영화 소모임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네트워크 모임, 지역영화제 활성화를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그 외에도 영상관련 체험, 영화관련 서적과 음반 등을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상영작 포스터 전시와 레드카펫 포토존이 마련된다. 

 

영화제 참여는 전액 무료며 10월 21일(토)부터 온라인 링크를 통한 사전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링크 등 관련 사항은 김해문화재단(ghcf.or.kr) 및 금바다소리통(gimsotong.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이 선택하고, 시민의 목소리로 빚어져 영화로 지역을 연결하는 영화제라며 이번 시민영화제를 계기로 지역 영상문화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0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