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 봉서산, 갑진년 해맞이 행사 개최

해맞이 행사는 파주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새해 첫날인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2/31 [08:55]

파주읍 봉서산, 갑진년 해맞이 행사 개최

해맞이 행사는 파주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새해 첫날인

박미경 | 입력 : 2023/12/31 [08:5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파주의 중심, 파주읍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새해 첫날, 파주의 진산인 봉서산 전망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연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파주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7시부터 봉서산 정상에서 개최된다. 희망찬 앞날을 기원하는 발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읍민의 건강과 행복을 소망하는 소원지 달기와 새해 인사를 통해 내년 청룡처럼 비상하는 새 출발을 다짐할 계획이다.

 

▲ 파주읍 봉서산에서 갑진년 해맞이 행사, 청룡의 기운 듬뿍 _ 파주시

 

특히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봉서산 정상의 전망대는 지난 12월 말 새 단장을 마쳐 더욱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주민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사전 현장점검을 진행했으며 자체 회의를 통해 안전요원 배치, 유형별 안전조치계획을 논의하는 등 행사 당일 주민자치 위원을 비롯한 의용소방대 등 관내 사회단체 관계자 40여 명을 투입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신년 해돋이를 보러 멀리 떠나지 않고서도 파주읍의 진산인 봉서산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며 다함께 새해 소망을 비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창우 파주읍장은 새해를 시작하는 설렘과 기대 가득한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읍민들과 해맞이 행사를 통해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번 해맞이 행사는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질서 및 안전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 파주시 파주읍 향교말길 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