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포근한 겨울 여행지 ②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사용해 착시 현상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24/01/03 [04:10]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포근한 겨울 여행지 ②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사용해 착시 현상을

이성훈 | 입력 : 2024/01/03 [04: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착시박물관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위치한 착시 예술 박물관이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사용해 착시 현상을 일으켜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곳에서는 재미난 상황묘사 사진이 많아서 직접 사진에 자신을 투영시켜서 재미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묘미가 있다.

 

▲ 헤이리트릭아트 _ 경기관광공사

 

변기에서 자신의 머리가 나오고, 모나리자 액자를 가져가는 도둑이 되어보고, 그림 옆에서 물구나무서기를 해보고, 큰 구렁이를 제압해 보고, 초콜릿 복근이 생겨나고, 암벽을 등반 해보고, 하늘도 날아보는 경험 등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오직 그림의 각도가 바뀌면서 생기는 마법이다. 

 

▲ 헤이리트릭아트

 

모든 전시 작품이 포토존이어서 방문객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기가 가미되면 누구나 멋진 사진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연인이나, 친구,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특히 그림 앞에서 연기와 함께 포즈를 취할 수 있는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이 재밌어한다. 

 

▲ 헤이리트릭아트

 

헤이리 트릭아트 한곳만 찾아도 좋고, 헤이리 홈페이지에서 전시관과 전시회들을 참고해 다른 문화 스폿을 함께 즐겨도 좋다. 토이박물관, 공룡박물관 등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헤이리 통합매표소에서 파는 코스 티켓은 여러 군데를 둘러보며 저렴한 입장권을 구입하는 방법 중에 하나다.

 

▲ 헤이리트릭아트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53 / 운영시간 11:00 – 18:00(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성인/청소년 8천원, 소인 7천원 / 경로 우대 10%(현장 발권) / 35개월 미만 무료 입장 / 031-949-5858 / 헤이리통합매표소 www.heyriticket.com

 

▲ 양주시 VR체험관

 

다양한 VR, AR 체험을 합리적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 ‘양주시 감동VR체험관’ 양주체육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양주시 감동VR체험관은 VR, AR 기기를 이용해 양주 문화와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콘텐츠 체험 공간이다. 총 5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주 관광지, 나리공원 플라잉젯, 롤러코스터 등 총 11종의 VR, AR 콘텐츠들을 남녀노소,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 양주시 VR체험관

 

특히 탑승형 놀이기구인 ‘스페이스 델타’의 인기가 좋다. 스페이스 델타의 콘텐츠는 총 14종인데, 최근에 도입된 신규 콘텐츠 4종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약 2주간의 내·외부 고객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그때 가장 많은 표를 받은 4개의 콘텐츠(유라시아 코스터, 십리대숲 코스터, 오버 더 스페이스, 신비한 동굴탐험)가 신규 콘텐츠로 구성된 것. 

 

▲ 양주시 VR체험관

 

양주시 감동VR체험관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이용 가능하며, 화요일~토요일, 1일 4회차(회차당 1시간 30분)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발권(미예약분 선착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대인(14세 이상) 5,000원, 소인(13세 이하) 4,000원이고, 양주 시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 가족은 증빙서류 지참 시 20%의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 겨울 추위 때문에 아이와 함께 갈 곳을 고민한다면 양주시 감동VR체험관으로 떠나보자.

 

▲ 양주시 VR체험관

 

경기 양주시 덕정동 206 양주체육복지센터 2층 / 운영시간 매주 화~토(매주 일요일 및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게임기 수리기간, 양주시장 지정 휴관일 휴무) / 입장료 대인 5,000원, 소인 4,000원 / 20% 요금감면, 양주시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문화의날(매월 마지막 수요일) 이용자  *20인 이상 단체도 할인한다. 031-828-9870 / www.kguide.kr/yangjuvr

 

▲ 양평 곤충박물관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 ‘양평 곤충박물관’은 곤충 표본을 수집, 연구 및 전시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곤충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간이다. 

 

▲ 양평 곤충박물관

 

규모가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곤충전문박물관으로서 손색이 없도록 양평곤충전시실을 비롯하여 국내 외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 생태사진갤러리 등의 전시 공간과 영상학습실, 기획전시실, 포토존, 수장고, 표본제작실, 연구실, 사무실 등을 두루 갖췄다.

 

▲ 양평 곤충박물관

 

또한 야외 생태학습장에는 하수처리시설 견학로와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흙과 물, 푸른 자연이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인근 주민과 관람객에게는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양평 곤충박물관


곤충들을 박물관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흥미와 관심, 친근감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양평곤충박물관. 곤충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을 깨닫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양평 곤충박물관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6 / 운영시간 하절기(3월~10월) 09:30 ~ 17:30, 동절기(11월~2월) 09:30 ~ 17:00 / (매주 월요일,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 입장료 일반 3천원, 소아,어린이,청소년,군인 2천원(20인 이상 단체는 1인 500원 할인),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양평군민, 그린카드 소지자 무료 / 031-775-8022 / www.yp21.go.kr/museumhub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추천여행지, 겨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