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창업아이템 성공 좌우한다

삼겹살 전문점 볏짚으로 초벌구이를 해 특유향을

이병욱 | 기사입력 2010/11/29 [08:12]

차별화된 창업아이템 성공 좌우한다

삼겹살 전문점 볏짚으로 초벌구이를 해 특유향을

이병욱 | 입력 : 2010/11/29 [08:12]
과거와는 달리 요즘 창업시장은 창업 전부터 철저한 관리를 통해 창업 컨설팅을 해주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신의 성향 및 자금 사정에 맞춰 창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맞춤 창업’이다. 옷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기성복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내 몸에 꼭 맞는 맞춤옷을 입었을 때 몸과 마음이 훨씬 편하고 만족스럽듯이 창업도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내 조건에 맞춰 100% 맞춤으로 창업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볏짚으로 초벌구이를 해 특유향을 더한 볏짚삼겹살 전문점 짚터는 창업하려는 사람들의 여러 가지 사정을 감안해 창업을 컨설팅해 주고 안정적인 수익과 매출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맞춤창업을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짚터 관계자는 “돈을 많이 들여 큰 매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큰돈을 버는 건 절대 아니다. 작은 매장이라도 꾸준히 고객들을 불러 모을 수 있는 실속 있는 창업전략이 관건”이라고 설명한다. 우선 짚터는 성공창업을 위한 교육으로도 유명하다. 본사교육과 매장교육으로 나뉘는 오픈교육은 본사서 매장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정을 습득하고 매장서 실전창업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전반인 지식과 노하우를 익혀가는 과정이다. 

매장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관리, 직원관리, 인허가 체크, 매뉴얼 등은 본사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해 간다. 이후 예비창업자는 본사 조리교육센터에서 주 메뉴에 관한 조리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매장의 핵심은 주방. 메뉴 레시피, 위생 보관 관리, 소스관리, 메뉴별 실전 조리 과정이 그것이다. 

이후 예비창업자는 창업리스크 최소화를 위해 일선 현장에서 직접 창업리허설을 거친다. 습득한 서비스교육은 물론 실제 손님들을 상대로 오픈 리허설을 거처 최종 창업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짚터의 경쟁력은 우선 육가공 공장에서 원팩 포장으로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 없이도 일관된 맛을 제공한다. 또한 가맹비와 인테리어비, 주방 집기 등 필요한 창업비용을 최소화해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 주었다. 문의 : 1566-9269
Tag
#창업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