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바이오 연료 최장 구간 비행 시작했다

헬싱키-암스테르담 구간 바이오 연료 사용 정규 항공기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7/21 [14:37]

핀에어, 바이오 연료 최장 구간 비행 시작했다

헬싱키-암스테르담 구간 바이오 연료 사용 정규 항공기

박소영 | 입력 : 2011/07/21 [14:37]
핀에어가 바이오 연료를 이용한 최장 노선 비행을 시작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항공 산업으로 가는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유럽 항공사 핀에어는 7월 20일(수)부터 핀란드 헬싱키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구간에 바이오 연료를 사용한 운항을 시작했다. 두 나라 간 거리는 약 1500km, 비행 시간은 약 2시간 30분으로 현재까지 바이오 연료 사용한 항공 운항 거리 중 최장 구간이다.

또한 이전 바이오 연료 사용 비행은 항공기에 장착된 하나의 엔진에만 바이오 연료를 혼합하여 사용하였지만, 핀에어는 장착된 두 개 엔진 모두에 바이오 연료를 50%까지 주입하여 운항하는 최초 항공사다.


핀에어 환경친화개발부 부사장 카티 이하마키(Kati Ihamaki)는 “핀에어는 일찍부터 환경 친화 경영에 대한 장기 플랜을 수립하고, 친환경 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며 “항공 산업이 전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대체 연료 개발은 환경 보호를 위한 당연한 수순”이라고 밝혔다.

재생 가능한 유기농 물질로 만든 연료인 바이오 연료를 활용하면 대기 중의 Co2 농도를 증가시키지 않아 항공업계의 친환경 대체 연료로 각광 받아 왔다.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노력을 지속해온 핀에어는 바이오 연료 활용을 위해 SkyNRG사와 협약을 맺고 재활용된 식물성 기름을 이용, 기존 연료와 50대 50으로 혼합한 연료를 공급받아 사용한다.

한편 핀에어는 90년 대 초반부터 환경친화개발부서를 설립하고 1997년 처음으로 환경 보고서를 발행하는 등 친환경 사업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최신 기종 운영, 연속 강하 접근 (CDA, Continuous Descent Approach) 착륙 방법 시행, 잦은 엔진 청소 등으로 해마다 꾸준히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 시켜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