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국제 항공, 한국 신규 취항

2024 하계 스케줄부터 새로운 장거리 노선 추가돼, 오는 5월 7일부터

박소영 | 기사입력 2024/02/04 [00:06]

스위스 국제 항공, 한국 신규 취항

2024 하계 스케줄부터 새로운 장거리 노선 추가돼, 오는 5월 7일부터

박소영 | 입력 : 2024/02/04 [00:06]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소속의 스위스 대표 항공사인 스위스 국제 항공(Swiss International Air Lines)은 2024년 하계 스케줄부터 서울/인천을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스위스 항공(SWISS)은 미국 워싱턴과 캐나다 토론토를 잇는 서부 신규 노선 발표에 이어, 대한민국 수도 서울과 스위스 취리히를 잇는 신규 동부 장거리 노선을 확장할 예정이다.

 

스위스 항공은 오는 5월부터 전통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감각의 조화로움을 선사하는 서울과 경제 및 문화 중심지인 취리히를 직항으로 운항한다. 또한 스위스 취리히를 거점으로 스위스 내 주요 도시를 항공편뿐 아니라 기차편으로 연결함으로써 스위스 여행의 편리함을 증대할 뿐 아니라 유럽 및 전 세계로의 항공편을 제공한다.

 

▲ 스위스 국제 항공(스위스 항공) A340 기종

 

스위스 항공의 최고 상업 책임자(CCO) 하이케 빌렌바흐(Heike Birlenbach)는 스위스 항공의 네트워크가 더욱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미 발표한 신규 취항지인 워싱턴과 토론토에 이어 올해 여름 매력적인 여행지인 서울을 아시아 네트워크에 추가한다. 특히, 스위스와 한국 간 직항 노선에 대한 수요가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서울은 케이팝과 같은 문화 발전과 디지털 트렌트 세터의 부상 등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 모두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제공할 수 있는 도시이다라고 전했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한국 지사장 레안드로 토니단델(Leandro Tonidandel)은 2024년 스위스 항공의 아시아 첫 신규 취항지이자 그동안 많은 요청이 있었던 한국 취항을 발표하게 되어 무척 설렌다라며, 스위스 항공은 대표 프리미엄 항공사로서 퍼스트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등 총 4개의 객실을 제공한다.

 

동시에 유럽 여행 시 서울/인천-취리히 직항 노선과 취리히에서의 연결편을 통해 한국 승객들께 유럽 여행 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과의 결합된 서비스와 동일한 마일리지 프로그램 등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국제공항이 오랫동안 공들여 온 유럽 지역 타깃 항공사인 스위스 국제 항공이 취항하게 되어 더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천-취리히 간 운항 확대를 통해 양국 간 인적·물적 교류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신규 취항 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위스 항공은 2024년 5월 7일부터 취리히-서울/인천 직항 노선을 주 3회 운항한다. 에어버스 A340 기종으로 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및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이 제공된다. LX122 항공편은 화요일, 금요일, 일요일 취리히에서 13시 40분에 출발해 다음날 8시 25분에 서울/인천에 도착한다. LX123 항공편은 월요일, 수요일, 토요일 서울/인천에서 9시 55분에 출발해 16시 50분에 도착한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스위스항공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