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충남 여행상품 공모전 개최

여행상품의 질을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1/11 [10:40]

2012 충남 여행상품 공모전 개최

여행상품의 질을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이성훈 | 입력 : 2012/01/11 [10:40]
충남도는 국내 일반여행업체를 대상으로 2012 충남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여행상품의 질을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 충남 여행상품 중 우수 상품을 뽑아 시상하는 것으로, 조건만 갖추면 지원하던 기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제도를 대체하게 된다.

여행상품은 도내 숙박업소에서 1박을 하고, 유·무료 관계없이 도내 관광지 2곳 이상을 방문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내달 27일부터 3월 9일까지로, 신청서와 충남 여행상품 설명서, 사업자 등록증 등을 도 관광산업과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왜목마을 _ 충남도청    

접수된 상품은 3월 13일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고 점수 순으로 최대 15개를 선정, 최우수 1개 상품에 300만원, 우수 2개 상품 각 150만원, 장려 3개 상품 각 80만원 등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평가 기준은 충남의 특색 반영 정도와 충남 이미지 향상 기여도, 관광객 선호 코스 구성, 여행상품 상품화 가능성, 모객 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상품 수준 및 가격의 적정성, 참신성 및 차별성 등이다.

공모전 수상 상품은 시상금 외에도 충남 여행상품 인증서를 수여하고, 국내외 관광설명회와 국제관광전 공동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수여한다. 이들 상품은 또 연말 모객 실적에 따라 최대 1천만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는 한편 이번 공모전 관련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희망 여행사에 한해 2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질 좋은 여행상품을 선정·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도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