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12월14일 개장

전년에 비해 스케이트장 규모 축소하고 광장 북측으로 이동

이성훈 | 기사입력 2012/11/18 [15:35]

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12월14일 개장

전년에 비해 스케이트장 규모 축소하고 광장 북측으로 이동

이성훈 | 입력 : 2012/11/18 [15:35]
서울시는 올해에도 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을 12월14일(금) 개장하여 52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은 2004년부터 매년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서울시는 개장을 위해 오는11월19일(월)부터 서울광장에 야외 스케이트장 설치에 들어간다.

▲ 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_ 서울시청  

스케이트장 조성 기간은 11월19일~12월13일이고 조성비용은 기업의 지원금으로 충당해 시 예산을 별도로 들이지 않고 운영한다. 올해는 스케이팅 외에도 시민들이 서울광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능하도록 규모를 축소하고 기간도 단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까지는 서울광장 잔디면 전체에 스케이트장을 조성했으나 올해는 도서관 앞쪽으로 광장의 1/2 면적에만 스케이트장을 조성한다. 또한, 작년까지는 조성 및 운영기간이 101일 이었으나 올해는 87일로 단축한다.

▲ 서울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_ 서울시청    

서울시는 잔디를 훼손하지 않도록 친환경 목재 데크를 사용해 스케이트장을 조성하고, 매연이 발생하지 않는 전기 냉동장치를 쓰는 등 아이스링크 유지에도 친환경·에너지 절감형 기계를 사용할 계획이다. 스케이트장을 설치할 때 잔디 위에 바닥데크용 받침목을 설치해 직접적인 잔디훼손이 없게 하고 링크를 제외한 바닥 부분에는 미관과 친환경을 고려해 방부목을 사용한다.

스케이트장은 12월 14일부터 내년 2월 3일까지 매일 개장하며, 북카페 등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외국어 가능 운영요원을 늘려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대기질을 상시측정하고,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이용자제중단을 권고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