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1월 3일(월)부터 4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런던 세계관광박람회(World Travel Market)에서 영국 및 유럽 관광업계 최고 인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11월 4일(화)에는 UNWTO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영국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300여명을 초청하여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Imagine your Korea Night)’를 개최하였으며, 이 행사에서 K-pop 그룹과 한국 비보이팀의 공연 등 역동적인 한류 공연과 함께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한식을 제공하여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선보였다.
▲ 런던 세계관광박람회(World Travel Market)_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 홍보 |
|
또한 WTM 기간 동안 박람회장 곳곳에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를 전시하고 박람회 기간을 전후로 런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피카딜리서커스 대형전광판에 한국관광 브랜드를 광고함으로써 영국과 유럽시장에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런던 세계관광박람회(World Travel Market)_한국 홍보관_막걸리 칵테일 쇼 |
|
한복과 한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WTM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막걸리 칵테일 쇼,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한국관광 홍보설명회와 함께 한국관광 알리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 런던 세계관광박람회(World Travel Market)_한국 홍보관_전통의상 모델 활용 포토존 운영 |
|
관광공사 차창호 런던지사장은 영국 관광객은 매년 약 10%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4년 연속 10만 명 이상이 한국을 찾고 있다.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대중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히며,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중 하나인 WTM은 한국관광브랜드를 알리는 가장 좋은 기회로서 WTM을 발판으로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관광한국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