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 정상운영

친환경 현장체험 학습 명소로 자리 매김

박미경 | 기사입력 2015/02/16 [07:18]

설 연휴 기간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 정상운영

친환경 현장체험 학습 명소로 자리 매김

박미경 | 입력 : 2015/02/16 [07:18]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설날 당일(2월19일)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동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을 정상 운영한다.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학습할 수 있으며, 그린하우스 체험도 가능하다. 그림자 센서를 이용한 풍력발전체험, 태양광전지 원리를 이용한 모션 축구게임, 에너지 모으기 게임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체험을 해볼 수 있다.

▲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안내도 _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홈페이지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개관 3년 만에 누적방문객 2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이는 비슷한 다른 지역 에너지테마전시관에 비해 월등한 전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부안단지 테마체험관이 친환경 현장체험학습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 운영하는 신재생툰이 SNS매체인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작년 6월13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홍보웹툰(신재생툰)이 금년 1월 31일까지 누적조회 수 45만건을 기록하였다고 전했다.

▲ 신재생툰 화면 _ 전라북도청   



웹툰(신재생툰)은 주인공 인군과 루미가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 연구 개발중인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태양열, 풍력, 연료전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귀여운 그림체와 알기 쉬운 설명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친근하게 정할 수 있어 이곳이 친환경 현장 체험 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홈페이지 http://www.nrev.or.kr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btpnrev  / 카카오스토리 페이지 https://story.kakao.com/nrev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인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구성으로 신재생에너지 대중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설연휴기간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신재생에너지 분야 꿈나무로서의 비전확립 및 진로비전을 제시하는 좋은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