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산 야생화 생태공원 조성한다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를 보다 다양하고 사계절 꽃이 피는

박미경 | 기사입력 2017/02/03 [07:40]

영광 불갑산 야생화 생태공원 조성한다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를 보다 다양하고 사계절 꽃이 피는

박미경 | 입력 : 2017/02/03 [07:40]

영광군은 불갑면 모악리 불갑산에 야생화 생태공원을 조성한다. 석산(꽃무릇)으로 이루어진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를 보다 다양하고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야생화 군락지(9,500㎡), 생태탐방로(L=0.3km), 야생화 체험학습장(6,839㎡)을 조성하는 불갑산 야생화 생태공원 조성 사업에 올해부터 4년간 총 62억원을 투입한다.

 

▲ 불갑산상사화 _ 영광군청    


영광군은 불갑산에 상사화 및 각종 멸종위기의 야생화를 확대·식재하여 생태계를 보전하고 체계적인 체험·학습 공간의 시설이 갖추어 질 수 있도록 환경부에 건의하여 국비 예산을 확보하였다.
우선, 올해는 6억 6,000만원을 투입하여 실시설계와 함께 멸종위기의 야생화를 일부 식재하고 이후 연차적으로 생태탐방로 및 야생화 체험학습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한다.

▲ 야생화 생태공원 조성 


영광군 관계자는 기존의 상사화 군락지와 연계하여 사계절 관람이 가능하도록 계절별 개화시기가 상이한 야생화를 식재하여 자연과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창출하여 누구나 찾고 싶은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