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09년부터찾아가는 숲학교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한미숙 | 기사입력 2017/02/09 [06:08]

보성군 제암산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09년부터찾아가는 숲학교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한미숙 | 입력 : 2017/02/09 [06:08]

보성군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체험․휴양․힐링의 최적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2017년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찾아가는 숲학교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유아숲 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05회에 걸쳐 3,500여명의 체험교육 성과를 거두었다.

 

▲ 제암산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프로그램 _ 보성군청   


올해 유아숲 체험 신청은 오는 2월말까지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유아숲 지도사 자격 취득자 및 산림치유 교육을 이수한 산림교육전문가가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오는 3월부터 11월말까지 9개월에 걸쳐 매주 3~5회씩 운영한다.

주요 체험내용에는 숲속에서 유아 감성 끌어내기, 숲 관찰, 숲 치유, 숲속 책읽기, 나무와 대화하기 등 유아가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생태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유아들의 몸과 마음을 유연하게 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과 숲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복합적인 숲속 체험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보성군은 제암산자연휴양림의 유아숲 체험교육을 보다 전문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용객들에게 산림복지혜택을 주기 위해 소나무숲 체험장, 물소리 체험장, 산채류 채취 체험장, 야생화 및 허브식물단지, 열매 체험숲을 갖춘 유아숲 체험원을 지난해 11월에 준공하였다.


특히 제암산자연휴양림의 유아숲체험원 주변에는 몸이 불편한 분들도 산림 하단부에서 해발 500m의 아름다리 편백숲까지 산책할 수 있는 5.8km의 무장애 데크로드가 있으며, 어린이 모험시설과 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숲속 잔디광장 등이 있어 유아숲 체험 교육장으로 안성맞춤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