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9월20일부터 이드알피트르 맞아

이슬람의 대명절, 이드알피트르

김민강 | 기사입력 2009/09/17 [18:58]

이집트, 9월20일부터 이드알피트르 맞아

이슬람의 대명절, 이드알피트르

김민강 | 입력 : 2009/09/17 [18:58]
이집트는 오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이슬람 2대 명절중에 하나인 이드알피트르(eid al-fitr)를 맞이한다. 이드알피트르는 성스러운 단식의 한 달인 라마단의 종료를 알리는 이슬람교의 축제다. 이드알피트르가 시작되면 이를 축하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귀경길에 오르는 현지인들이 많으므로 관광지별로 미리 연락을 하여 예약을 해 놓는 것이 좋다.

▲ 명절을 맞이한 이집트 거리     © 조세운

천사 가브리엘이 무함마드에게 코란을 가르친 신성한 달로 여기는 라마단은 전세계의 무슬림들이 일출부터 일몰까지 금식하며 몸과 마음을 경건히 하는 달이다. 따라서, 이드알피트르를 맞는 사람들은 무사히 단식을 마친 것에 대해 서로 풍부한 음식이나 성대한 장식으로 축하하고 감사한다.

▲ 명절을 맞이한 이집트 거리     © 조세운

또한, 친지와 이웃들을 방문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라마단 기간이 끝난 것에 대해 감사의 기도를 드리며,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푸는 등 함께 축복을 나누기도 한다.  연휴 기간 동안  무슬림들은 가장 좋은 옷으로 갈아입고 그들의 집과 거리를 화려한 불빛과 장식물로 꾸며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이집트만의 색다른 연휴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이드알피트르 기간동안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이집트정부관광청 한국홍보사무소 02)2263-2330 / www.myegypt.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집트여행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