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 운영

천문 관측 최적기 주말에 장흥군 심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무료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4/26 [12:05]

장흥군, ‘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 운영

천문 관측 최적기 주말에 장흥군 심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무료로

이소정 | 입력 : 2023/04/26 [12: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장흥군은 아름다운 숲 속에서 가족과 함께 반짝이는 별을 관측할 수 있는 ‘별난 가족 별난 캠핑’ 천문캠프를 운영한다. ‘별난 가족 별난 캠핑’ 천문캠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한 ‘2023년 지역과학문화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오는 5월부터 천문 관측 최적기 주말에 장흥군 심천공원 오토캠핑장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천문캠프는 일반가족을 대상으로 총 8회, 회당 8가족씩 선착순 예약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소외계층을 포함한 학교 및 단체는 총 4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 천문캠프 _ 장흥군

 

천문캠프가 진행되는 1박2일 동안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작하여 실제 별을 관측하는 방법부터 천체 관측,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관측안경 만들기, 볼록렌즈를 이용한 골판지망원경 만들기, 핸드폰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한 별자리 어플 사용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푸른 자연속에서 밤하늘의 별과 하나가 되어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을 깨닫고,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상반기 천문캠프는 4월 27일(목)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정남진천문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정남진천문과학관 061-860-7855~7 / http://star.jangheung.go.kr

전남 장흥군 부산면 심천공원길 25-3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흥군, 별난가족, 별난캠핑, 천문캠프, 오토캠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