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오는 7월 1일 개장

시설별 이용시간 확인 후 사전예약으로 안전하게 즐기세요!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23 [09:40]

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오는 7월 1일 개장

시설별 이용시간 확인 후 사전예약으로 안전하게 즐기세요!

이형찬 | 입력 : 2023/06/23 [09: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고 여름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관내 공원 물놀이장과 바닥분수를 무료로 운영한다. 공원 물놀이장은 물초울공원, 금호지수변테마공원, 도래새미공원, 진양호공원 등 4개소에 있으며 바닥분수는 물초울공원, 평거녹지, 초장1지구근린2공원, 남가람공원 등 4개소에 설치돼 있다.

 

▲ 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7월 1일 개장 _ 진주시

 

물놀이장 이용은 진주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으로 이용일 전주에 일주일 단위로 예약가능하며, 많은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용 당일 1인당 1회차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 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7월 1일 개장

 

사전예약은 물초울공원, 금호지수변테마공원, 도래새미공원의 경우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에서 6월 28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며, 진양호 물놀이장은 진양호공원 홈페이지 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27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바닥분수 4개소는 선착순 현장 접수 후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할 계획이다.

 

▲ 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7월 1일 개장

 

올해는 단체예약(진주시 소재 어린이집 등) 40%, 사전예약 40%, 현장예약 20%로 진행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예약 후 방문하지 못하는 이용객 수만큼 현장 대기자에게 최대한 입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인데, 물놀이장마다 예약방식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여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알렸다.

 

▲ 진주시 8개 공원 물놀이시설 7월 1일 개장

 

시는 지난해 여름 5만 1600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은 데다 정부의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된 점을 고려하여 지난해보다 물놀이형 수경시설 수용인원을 조금 늘려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 준수, 그리고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해 물놀이장에서 안전거리 유지 실천을 당부한다며 시설별 운영시간과 이용객 수 등에 차이가 있으니 방문할 물놀이장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동진로 1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물놀이시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