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방문객 증가

상설·기획전시 및 우드버닝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역대 최다 방문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4/12 [02:32]

진주시, 진양호 우드랜드 방문객 증가

상설·기획전시 및 우드버닝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역대 최다 방문

이형찬 | 입력 : 2024/04/12 [02:3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 판문동에 있는 ‘진양호 우드랜드’가 목공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과 작품 전시, 친환경 놀이 시설을 제공하면서 올해 들어 3월까지 방문객이 지난해 동기 대비 두 배로 증가, 역대 최다를 기록하며 서진주의 친환경 목재문화 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서진주 목재문화 체험의 장 진양호 우드랜드 전시체험 _ 진주시

 

2022년 1월에 운영을 시작한 ‘진양호 우드랜드’는 진주성의 수호목 ‘new뉴티나무’ 상설 전시와 분기별로 새로운 목재 공예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시 그리고 생활 목공, 목재코딩과 숲 체험 등 진주시의 목재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 서진주 목재문화 체험의 장 진양호 우드랜드 

 

지난 3월부터는 나무를 태워 글씨나 그림을 새긴 ‘우드버닝’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4월 말까지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방문객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체험은 네이버 예약 및 현장 예약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양호 우드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진주 목재문화 체험의 장 진양호 우드랜드 방문객 증가

 

시 관계자는 진양호 우드랜드는 도심 속에서 친환경 목재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목재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주시 동부권에 위치한 산림휴양 복합시설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판문오동길 9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목재문화체험, 진양호, 우드랜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