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 남원 전통문화매력에 푹 빠져

오는 10일까지 광한루원, 국립민속국악원 등에 1,280명 찾을 예정이며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04 [03:59]

남원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 남원 전통문화매력에 푹 빠져

오는 10일까지 광한루원, 국립민속국악원 등에 1,280명 찾을 예정이며

강성현 | 입력 : 2023/08/04 [03:5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지난 2일부터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지역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10일까지 8일간, 매일 160여명의 대원들이 남원 광한루원과 국립민속국악원을 찾아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즐긴다.

 

▲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 남원 전통문화매력에 푹 빠져 _ 남원시

 

지난 2일부터 시작돼 처음 남원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은 광한루원에 도착해 한복 체험, 잉어먹이 주기, 전통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하고, 아름다운 광한루원 풍경을 만끽하며 남원의 전통문화 매력에 푹 빠졌으며, 폭염에 지친 대원들에게 남원시 대표 원푸드 백향과를 활용한 에이드와 아이스크림, 팝콘 등의 간식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어, 국립민속국악원을 찾아 전통민요인 진도아리랑과 강강수월래 배우기 등 전통문화체험을 진행했으며, 대원들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에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 남원 전통문화매력에 푹 빠져

 

시는 2일부터 방문한 잼버리 대원들의 안전한 프로그램 체험을 위해 경찰, 소방과 연계하여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자원봉사자 24명, 남원스카우트 대원 13명, 남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3명, 리플러스 사업단 10명 등 70명의 인력을 투입해 성공적인 잼버리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순택 남원시 부시장은 2일 광한루원 등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폭염 속에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전 세계인에게 남원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잼버리, 세계스카우트,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