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양양국제공항 무료 셔틀버스 운행 재개

82일 만에 국내선 운항 재개, 수·목·일요일에는 순환버스 2회씩 왕복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8/17 [01:11]

강릉시, 강릉~양양국제공항 무료 셔틀버스 운행 재개

82일 만에 국내선 운항 재개, 수·목·일요일에는 순환버스 2회씩 왕복

박미경 | 입력 : 2023/08/17 [01: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강릉시는 양양국제공항의 국내 항공노선이 약 3개월여 만에 다시 운영함에 따라 지난 6월 1일부로 잠정 중단하였던 양양공항 순환버스 운행을 재개했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중 인근시군 연계사업의 일환인 양양공항 순환버스는 무료 셔틀버스로 이용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양양국제공항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양양국제공항은 양양~김포 노선을 취항한 하이에어와 양양~청주 노선을 취항한 에어로케이가 각각 지난 9일(수)과 11일(금)부터 운항을 하고 있다. 

 

▲ 양양공항 순환버스 운행시간표 _ 강릉시

 

이에 따라, 양양공항 순환버스는 양양국제공항의 국내선 운항 스케줄을 반영하여 운행시간표를 편성하였으며, 매일 1회씩 강릉역과 양양국제공항을 왕복하고 수·목·일에는 2회씩 왕복하여 주 10회 왕복 운행한다.  KTX 강릉역에서 강릉종합운동장을 경유하여 양양국제공항을 오가는 노선으로 운영되며 당일 선착순으로 탑승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의 양양국제공항 이용으로 빠른 시일 내 국내 정기편 편성 및 국제노선 신규취항이 되면 순환버스를 증편하여 운행할 예정이라며 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강릉시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양양국제공항, 순환버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