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 운행 재개

일부구간 운행이 중단됐던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가 도로 통제 해제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03 [10:01]

남원시,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 운행 재개

일부구간 운행이 중단됐던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가 도로 통제 해제로

강성현 | 입력 : 2023/08/03 [10:0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시는 지난 7월 20일부터 폭우로 인한 낙석으로 육모정~고기삼거리~정령치 구간 도로가 통제됨에 따라 일부구간 운행이 중단됐던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가 도로 통제 해제로 8월 5일부터 하루 6회 정상 운행을 재개한다.

 

▲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 운행 재개 _ 남원시

 

8월 5일부터 다시 정상 운행되는 정령치 순환버스는 기존대로 남원역과 광한루원, 남원공용버스터미널을 거쳐 지리산 둘레길 안내센터, 고기리, 정령치 휴게소에 머무는 주천면 방향 경유 노선(1코스) 3회, 남원역에서 출발하여 마찬가지로 광한루, 남원공용버스터미널을 거쳐 운봉읍, 인월면 방향을 경유하고 실상사, 산내면, 반선, 달궁 등 뱀사골 계곡을 지나 정령치 휴게소로 들어가는 노선(2코스) 3회, 총6회 운행된다. 요금은 1천원으로 이용 가능(월요일은 휴무)하며, 첫차는 남원역 출발 오전 7시 20분, 막차는 오후 6시 15분에 운행한다.

 

▲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 운행 재개

 

시 관계자는 도로 통제로 중단된 운행이 빨리 재개 되개를 원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았는데, 운행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남은 여름 휴가기간에 정령치 순환버스로 편하게 지리산을 찾아 여행을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산내면 정령치로 15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지리산, 정령치, 순환버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